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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YSTEM

연료전지 발전시스템

인천연료전지 시스템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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연료전지 원리

기본원리

· 물을 전기분해하면 전극에서 수소와 산소가 발생하는 원리를 역으로 이용하여 수소와 산소의 화학반응을 통해 전기를 생성하는 발전장치
· 기존발전은 연료의 에너지를 열로 전환(연소)하여 회전기계(터빈)로 발전, 연료전지는 수소와 산소의 화학반응을 통하여 연소과정 없이 직접 전기에너지로 전환함

화학반응식

연료전지 구성

System 구성 및 역할

개질기(Reformer) 도시가스(NG)로 부터 수소를 발생시키는 장치
단위전지(Unit Cell) 전해질이 함유된 전해질 판, 연료극, 공기극 및 이들을 분리하는 판 등으로 구성
스택(Stack) 원하는 전기출력을 얻기 위해 단위전지를 수십장, 수백장, 직렬로 쌓아 올린 본체
전력변환기(Inverter) 연료전지에서 나오는 직류전기(DC)를 교류(AC)로 변환시키는 장치
주변보조기기(BOP) 연료, 공기, 열회수 등을 위한 펌프류, Blower, 센서 등

System 구성도

연료전지 구조

연료전지 Process(PAFC)

인증서

CSA(Canadian Standards Association)

IEC(International Electro-technical Commission : 국제전기기술위원회) 규격에 준하는 연료전지(FC1)제품 인증을 북미 기준으로 획득

CARB(California Air Resources Board)

본 사업에 적용 할 설비는 미국 배출기준을 통과한 제품 (CARB는 배출가스를 규제하는 미국 주정부 산하 기관)

IEEE (Institute of Electrical and Electronics Engineers)

전지·전자 기술자 협회

ISO 9001

국제표준화기구(ISO)에서 제정·시행하고 있는 품질경영시스템에 관한 국제규격